[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국내 최대 가상화폐(암호화폐·가상통화) 거래소인 빗썸이 고객의 원화 환급요청을 일주일째 들어주지 않고 있다.

빗썸 측은 '회사 내부 문제로 처리가 지연되고 있다'며 차일피일 미루다가 '언제 처리될지 모르겠다'고 안내할 뿐이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투자자 A씨가 빗썸에 원화 환급을 요청한 것은 이달 11일 오전 8시 경. 하락장이 이어지자 보유하던 모든 가상화폐를 정리하고서 340만 원 출금을 요청했다.

빗썸 측은 얼마 지나지 않아 '환급요청이 등록됐습니다. 관리자 확인 후 자동 출금됩니다'고 안내 메일을 보냈다.

하지만 A씨 계좌로 돈이 들어오지 않았다.

A 씨는 당일 오전 9시 40분께 고객센터로 문의했고 고객센터는 기다려달라고 했다. 2시간여 지나 낮 12시 15분께 다시 전화했을 때 고객센터는 '회사 내부 문제로 늦어지고 있다며 늦어도 내일까지 환급 처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A씨는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라더니 어떻게 믿고 맡기겠냐" 며 분통을 터트렸다. 빗썸 고객센터에는 A씨와 유사한 사례로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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