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크라운제과>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크라운제과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홍삼양갱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지컷(easy cut) 방식으로 끝 부분을 떼어내고 위로 올려 먹는 일명 짜갱(짜먹는 양갱) 2탄이다.

홍삼은 면역력과 피로개선 효과가 탁월하지만 특유의 씁쓸함 탓에 꺼려진다. 홍삼양갱은 팥에서 우러나는 양갱 고유의 달달함을 맛보면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착안한 제품이다.

가장 효능이 좋은 6년근 홍삼과 십전 대보탕에 들어가는 11가지 주요 약재를 넣었다. 여기에 타우린(249mg)을 추가해 피로회복 효과를 높였다.

양갱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저칼로리여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지면서 젊은 층에서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짜먹는 양갱 1탄은 지금까지 150만여 개(낱개기준)가 판매되며 신개념 양갱으로 시장안착에 성공했다. 짜서 먹을 수 있어 운동 중에도 부족한 칼로리를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게 된 것이 주효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고객층이 가장 넓은 대표제품인 양갱에 남녀노소 모두의 관심사항인 건강을 담았다"며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다양한 건강양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