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D+249
상태바
문재인 정부 D+249
2018년1월14일
  • 서믿음 기자
  • 승인 2018.01.15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 청와대, 권력기관 개혁 기본방침 발표 

<사진출처=연합뉴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14일 춘추관 2층 권력기관 개혁의 기본방침을 발표했다. 

기본 방침으로는 ▲과거 적폐의 철저한 단절·청산 ▲촛불시민혁명의 정신에 따라 국민을 위한 권력기관으로 전환 ▲상호견제와 균형에 따른 권력남용 통제를 천명했다.'문재인 정부 권력기관 개혁방안'의 키워드는 권력기관과 정치의 '절연'이다.

[사회 문화] 

◆ '국정원 특수활동비' 검찰, 김백준·김진모 구속영장 청구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송경호 부장검사)는 14일 김 전 비서관에게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 이낙연 총리, 페이스북 친구 20명과 '1987' 영화 관람 

이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 CGV피카디리1958 극장에서 페이스북 친구 20명과 함께 영화 '1987'을 관람했다.

영화 소감을 묻는 질문에 이 총리는 잠시 눈시울을 붉히더니 "수많은 평범한 사람들의 희생 위에 우리가 서 있다는 것을 한시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는 무거운 메시지를 받았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