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회 문화]

◆ 文 대통령 인천공항 제2터미널 개장식 참석

<사진출처=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인천공항 제2 터미널 개장식에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인천공항은 제2터미널 개장으로 연간 7200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으며, 세계 5위의 국제관문공항으로 발돋움했고 제2의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인천공항은 동북아를 넘어 세계적인 허브공항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개장식에서는 김 국토부 장관을 비롯해 조정식 이정미 정의당 대표,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유정복 인천시장, 여형구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 사무총장, 김종진 문화재청장,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 등이 참석했다.

◆ 김정숙 여사, 故 이한열 열사 및 유가협 회원 靑 초청 

김정숙 여사는 12일 고(故) 이한열 열사의 모친인 배은심 여사 등 전국민족민주유가족협의회(유가협) 회원과 민주화실천가족운동협의회(민가협) 회원 38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했다.

김 여사는 이날 낮 12시 30분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이들과 식사를 함께하며 민주화 운동 당시 가족들이 겪었던 고초를 위로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