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이 눈 앞에 다가오며 SK이노베이션이 새로운 기업PR 캠페인 광고를 선보여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감이 반영되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에 게시한지 9일만인 8일 오전 8시 기준으로 조회 수 100만건을 넘어 섰다고 밝혔다.

인간탄환이라 불리는 우사인 볼트의 최고 속도는 시속 37km다. 하지만 사람이 하는 무동력 운동 중 가장 빠른 경기는 동계 스포츠에 있다.  

2013년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 남자 알파인 경기에서 프랑스의 요안 클라레(Johan Clarey)는 시속 161.9km를 기록했다. 현존 최고 속도다.

여기에 140km/h를 상회하는 루지, 봅슬레이에 체감속도가 400km/h에 달한다는 스켈레톤까지 생각하면 동계 올림픽은 스피드의 향연이다. 스피드 경쟁이 치열해 질수록 관중의 흥미는 배가 되겠지만 선수들이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비율도 높아진다. 시속 170km의 퍽을 온 몸으로 막아내는 아이스하키 역시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의 스포츠다.

'모션 그래픽'  기법을 활용한 SK이노베이션의 이번 응원 광고는 스피드스케이트,  봅슬레이, 스키, 아이스하키 등 각 종목의 스피드와 응원의 힘이 더해졌을 때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더욱더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페이스북 한 사용자는 "SK이노베이션 응원 영상은 정말 신선하고 눈에 확 띄는 것 같다"며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우리 선수들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응원에 힘을 더한다"고 말했다. 

포털사이트 TVCF닷컴사용자들은 댓글을 통해 "모든 올림픽 응원 광고 중에서 단연 최고!", "동계올림픽 종목들을 이용해 광고를 만든 점에서 굉장히 참신", "숫자와 함께 잘 풀어낸 광고가 시선을 끈다" 등의 호평을 쏟고 있다.0

한편 SK이노베이션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정유 부문 후원사로 참여 중이며, 이번 광고는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