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카고에서 출발해 중국 홍콩으로 향하던 비행기에서 이상행동을 보인 승객 때문에 항공기가 긴급 우회 착륙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사진은 해당 기사와 관계 없음. <사진출처=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미국 시카고에서 출발해 중국 홍콩으로 향하던 비행기에서 이상행동을 보인 승객 때문에 항공기가 긴급 우회 착륙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4일(현지시간) 오후 1시 40분 시카고 오헤어국제공항에서 245명의 탑승객을 싣고 홍콩을 향해 이륙한 유나이티드항공 895편이 오후 7시 50분 회항 결정을 내리고 오후 9시 30분 알래스카 테드 스티븐스 앵커리지 공항에 비상 착륙했다. 

공항 경찰은 "한 남성 탑승객이 2개의 기내 화장실을 배설물로 더렵혔으며 입고 있던 웃옷을 벗어 변기에 내려보내려 했다"고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탑승객들은 화장실을 이용하지 못할 뿐더러 악취에 고역을 치렀던 것으로 전해졌다. 

베트남 국적의 미국 영주권자로 알려진 해당 승객은 비상착륙 후 지역경찰과 연방수사관들에게 체포됐으며 정신 감정을 위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진 것으로 전해졌다. 

수사 당국은 "지금까지로 봐서는 고의성이 없는 것으로 판단돼 기소하지는 않았다"며 "아직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