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제네시스>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오는 6일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에 첫 독립형 전용 전시관인 '제네시스 강남'을 개관한다고 4일 밝혔다.

제네시스 강남은 EQ900과 G80, G70 등 제네시스 전 차종 다양한 컬러의 모델을 직접 보고 주행해볼 수 있는 상품 체험 중심의 첫 거점이다.

회사에 따르면 제네시스 강남은 제네시스의 철학, 감성을 전달하기 위한 브랜드 체험관인 '제네시스 스튜디오(스타필드 하남 내 소재)'와 상품 체험에 초점을 맞춰 더욱 심도 깊은 체험을 제공한다.

2층 건물 총 1293.6m2(약 392평) 규모로 조성된 제네시스 강남은 방문객에게 전체 구매 경험을 안내하는 프로세스 디렉터와 심도 깊은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시승 체험을 제공하는 전문 큐레이터가 고객을 1대1로 전담해 응대한다.

또 제네시스 강남은 살짝 열린 틈을 제외하고는 외부에서 내부가 보이지 않는다. 이는 외부로부터의 모든 방해를 차단해 고객이 온전히 차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의도가 반영된 것이다. 전시된 차량에 조명이 반사되지 않도록 '천장 면조명'을 적용했고 불필요한 가구부터 소품까지 디테일들을 숨기고 콘크리트로 마무리해 심플한 공간으로 구현했다. 제네시스 강남은 빈티지 콘크리트 마감재와 별도의 가공 없이 철 재료 본연의 재질을 간직한 열연강판 등 기존 고급차 전시장과는 차별화된 소재와 기법을 적용했다.

제네시스만의 공간은 세계적인 건축가 '렘 콜하스(Rem Koolhaas)'의 건축사무소 '오엠에이(OMA)'와 제네시스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제네시스 강남에서 실제 차량 전시뿐 아니라 제네시스 라인업의 모든 외장 컬러칩과 우드 및 가죽 내장재 실물을 직접 조합해볼 수 있도록 차체와 가죽 시편을 한쪽 벽면에 전시했다. 특히 전 라인업의 다양한 컬러와 엔진의 시승차가 준비됐다.

시승만을 위해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된 '론치 베이(Launch Bay)'는 방문객이 사전에 예약한 색상의 시승차가 미리 준비된다. 이 공간 안에서 시승을 떠나기 전 충분히 차량을 살펴볼 수 있고 AR/VR 기술 기반의 가이드 앱인 '제네시스 버추얼 가이드'를 활용해 차량 작동법을 상세히 익혀볼 수 있다.

론치 베이의 한쪽 벽면이 열리면 방문객은 본인이 사전에 선택한 코스로 시승을 할 수 있다. 제네시스 강남은 드라이빙 스타일, 차량 성능에 대한 관심도에 따라 5개의 시승코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처럼 제네시스 강남은 고객이 브랜드 체험부터 시승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전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는 제네시스 강남은 고객들에게 제네시스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전문 큐레이터의 더욱 심도 있고 프라이빗한 1대1 고객 전담 응대를 통해 방문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강남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신정, 설날, 추석 당일 및 익일 휴관) 1대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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