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새해가 되면 대부분 사람들이 신년계획을 세운다. 금연과 금주를 약속하기도 하고, 운동 계획을 세우기도 한다. 자기개발을 위해 외국어 공부와 다이어트를 다짐하고 솔로 탈출을 간절하게 꿈꾸기도 한다.

하지만,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신년 계획 성공률은 제로에 가깝다.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은 쉽지만, 실천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항상 손에 쥐고 다니는 스마트폰 도움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작심삼일 하지 않는 2018년을 위해 똑똑한 앱들을 살펴본다.

<사진제공=각사>

▲올해는 솔로 탈출, ‘아만다’

‘아직도 솔로야?’라는 말에 자꾸만 작아지는 이들에게는 ‘데이팅 앱’ 이용을 적극 추천 한다.

지인을 통한 소개팅은 양적으로 한계가 있어, 솔로를 탈출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가능성이 크다. 이런 경우 아만다와 같이 검증된 데이팅 어플을 이용해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상대를 만날 수 있다.

소개팅 앱 아만다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 획득한 회원만 가입 가능한 프리미엄 데이팅 앱이다.

이상형을 기준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매일 저녁 8시 하루 두 명 이상형을 추천해준다. 마음에 들 경우 ‘좋아요’를 보내면 된다.

상대방도 ‘좋아요’를 보내면 대화방을 개설할 수 있다. 신규 가입자에게는 유료 아이템인 ‘리본’ 50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스마트한 금연 성공 도우미, ‘금연노트’

몇 번의 실패를 거듭한 금연을 성공하게 도와줄 앱이 있다.

‘금연노트’는 흡연으로 낭비한 비용과 시간, 금연으로 절약하게 될 비용과 시간을 알려줘 지속적으로 동기를 유발하는 앱이다. 흡연 기록과 운동, 음주 기록까지 관리해 건강한 일상을 돕는다.

금연 시간 알림 바 기능으로 금연 시간을 잠금화면과 알림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며, 달력으로 쉽게 흡연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당장 금연하기 힘든 이들도 금연기록 분석을 통해 평소에 담배를 얼마나 피우는지,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각사>

▲외국어 완전정복, ‘듀오링고’

외국어 공부, 특히 영어 공부는 평생의 숙제처럼 느끼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매년 완전정복을 결심하지만, 실천의 벽은 너무나도 높다.

영어공부를 게임을 하듯 즐기며 할 수 있는 ‘듀오링고’의 도움을 받아보자.

듀오링고는 2011년 11월말 서비스를 시작한 무료 외국어 학습 서비스다. 영어를 비롯해 스페인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등 6개 국어를 공부할 수 있다.

친구와 겨루며 외국어를 배울 수 있다. 화면에 이미지와 함께 영어 단어를 맞추는 문제를 보여주며, 이미지를 터치할 때마다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다.

오답여부도 즉시 알려준다. 영어 문장을 한글로 번역하는 문제도 있으며, 레슨이 끝날 때 마다 진행 사항과 학습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건강한 삶을 위한 ‘TLX PASS’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새해에 가장 많이 하는 결심 중 하나는 다이어트와 운동이다.

연초에 헬스장은 사람들로 북적이지만 달이 바뀌면 운동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줄어든다. 올해는 운동을 지속적으로할 계획이라면 TLX PASS를 이용해보자.

TLX PASS는 원하는 운동, 자기관리를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다. 전국 4000여개의 가맹점 어디서든 운동을 할 수 있어 스케줄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곳에서 운동을 할 수 있다.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원하는 만큼의 PASS를 구매해 원하는 곳에서 운동하고, 운동 횟수만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TLX PASS는 헬스, 요가, 수영 등 28가지의 운동 종목을 제공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