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 안철수, 중도통합 '선언'… "좌고우면하지 않고 통합의 길로 전진" 

<사진출처=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31일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70%가 넘는 찬성표가 나온 전당원투표와 관련해 "좌고우면하지 않고 통합의 길로 전진하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투표 결과 발표 직후 국회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국민의당 당원 여러분께서 바른정당과의 통합과 당 대표 재신임을 묻는 전당원투표에서 74.6%라는 압도적 지지를 보내주셨다"며 "약 6만 당원이 투표에 참여해 4만5000여분께서 저를 재심임해 주셨다"며 이같이 밝혔다. 

[사회 문화] 

◆ 파나마 유류운반선, 평택·당진항서 관계기관 조사 中… 北 연계 의심 

북한과 연계된 것으로 의심받는 파나마 선적 유류운반선이 평택·당진항에 억류돼 관계기관의 조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선박은 북한 선박 등에 정유제품을 넘긴 혐의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 종로, 중앙버스차로 개통 

서울 종로 중앙버스전용차로(BRT)가 31일 시행됐다.  

서울시는 이날 세종대로 사거리부터 흥인지문 교차로까지 2.8㎞ 구간에 중앙버스전용차로를 개통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