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1일 오전 9시 30분(평양시 기준 9시)에 노동당 중앙위원회 청사에서 육성으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평창올림필 참가 가능성을 시사하며, 대표단 파견 용의와 함께 남북 당국 간 대화 의사를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조선중앙TV에서 방송된 2018 신년사 육성 연설을 통해 "겨울철 올림픽이 열려 북과 남에 의의 있는 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연합뉴스는 밝혔다.

김 위원장은 "그것(평창 동계올림픽)은 민족의 위상을 과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우리는 대회가 성과적으로 개최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면서 관련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용의가 있음을 전했다

그는 "무엇보다 북남 사이의 첨예한 군사적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조선반도(한반도)의 평화적 환경부터 마련하여야 한다"면서 "북과 남은 정세를 격화시키는 일을 더 이상 하지 말아야 하며 군사적 긴장을 완화하고 평화적 환경을 마련하기 위하여 공동으로 노력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위원장은 "핵 단추가 내 사무실 책상 위에 항상 놓여있다는 것은 위협이 아닌 현실임을 똑바로 알아야 한다"며 "“국은 결코 나와 우리 국가를 상대로 전쟁을 걸어오지 못한다"고 말했다.

또 김 위원장은 "지난해 국가 핵 무력 완성으로 공화국은 되돌릴 수 없는 전쟁 억제력을 보유하게 됐다"면서 "그 어떤 핵 위협도 봉쇄 대응할 수 있으며 미국이 모험적 불장난을 할 수 없게 제압하는 강력한 억제력으로 됐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