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강원도교육청이 강원유아교육진흥원에서 ‘체인지메이커 강사 양성과정 교직원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이지훈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인재 양성을 위해 ‘체인지메이커 강사 양성과정 교직원 연수’를 실시한다.

‘체인지메이커’란 학교, 지역 또는 사회가 가지고 있는 문제 중 하나를 자신의 문제로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내고 기업가적 방법으로 변화를 만들어 가는 사람이다.

이번 연수는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유정배), 협동조합교육과나눔(이사장 이기원)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21~22일 강원유아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는 지난해와 올해 체인지메이커 강사양성 기본과정을 이수한 도내 교직원 30여명이 참여한다.

청소년 대상으로 체인지메이커 강의를 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디자인씽킹 활용 강의법 ▲소셜픽션을 통한 문제 발견 기법 ▲모의수업 설계 등을 통한 강의 역량 강화로 이루어진다.

엄재석 정책기획관은 “도교육청은 교사 연수와 청소년캠프, 그리고 성과 공유회 등을 통해 체인지메이커 교육과 활동을 확산해 왔다”며 “보다 많은 교사들에게 체인지메이커 교육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연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