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정부가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개최해 내년도 공공기관 채용규모와 일정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기획재정부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17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로 맞은 공공기관 채용박람회에는 한국전력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중소기업은행 등 120여개 공공기관이 현장 부스를 운영한다.

청년 구직자들은 현직 공공기관 직원들에게 업무와 채용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블라인드 채용 특강과 모의 면점도 경험할 수 있다.

올해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이 직접 참여해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공공기관 채용 수기 공모 최우수 수상자로 선정된 청년 5인과 일부 공공기관장이 함께한다.

기재부 관계자는 "약 2만명의 청년구직자들이 채용정보박람회를 찾아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취업컨설팅이나 직무기초능력 체험 등의 이벤트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박함회에 참가하지 않은 취업준비생들도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채용정보박람회 홈페이지에 게재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