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는 15일 오후 선학체육관에서 (사)인천광역시자원봉센터 주관으로 ‘2017 인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및 제갈원영 시의회의장을 비롯하여 각급 유관기관 단체장과 자원봉사자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한 해 동안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인천지역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매년 12월 5일로 UN이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자 정한 것에서 유래했다. 자원봉사자의 날로부터 1주일간을 자원봉사 주간으로 정해 각종 기념행사 등을 개최하고 있다.

1부 기념식에서는 ‘함께하는 자원봉사! 행복한 지역공동체!’라는 슬로건과 함께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을 비롯하여 자원봉사왕 및 우수자원봉사자 67명에게 인증패 및 표창장을 수여했다.

2부에서는 군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재능공연 경진대회가 열려 민요, 댄스, 연극, 난타 등 다양한 공연으로 재능과 끼를 발산하면서 축제의 장으로서 모두가 흥겹게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유정복 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타인이 알아봐주기를 기대하지 않고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드리며, 300만 인천시민이 모두 함께 행복하고 따듯한 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동참에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