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해운대도서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정승화 한국예탁결제원 상무(좌).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이뉴스투데이 김채린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은 12일 부산시 해운대에 위치한 해운대도서관과 금융시장의 발전과 부산시민의 건전한 금융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부산시민을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지원 강화에 나선다.

앞서 예탁결제원과 해운대도서관은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매월 2, 4째 주 수요일 금융교육 및 독서토론을 진행해왔다. 현재까지 총 14회 300여명의 부산시민이 참여했다.

참여 시민들은 “다양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나누는 자리이자 일선에 있는 전문가들의 살아 있는 경제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가치 있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예탁결제원은 향후에도 고객 맞춤형 금융교육을 통해 지식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예탁결제원은 오는 2019년 2월 개관을 목표로 부산증권박물관을 건립중이다. 박물관이 개관되면 연령별 맞춤형 금융교육프로그램, 상설, 금융경제교육장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