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경남도는 도민 모두가 행복한 경남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경상남도 도민행복위원회’를 구성하고 12일 10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도민행복위원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민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 및 민관 거버넌스를 실현하는 참여도정의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도민행복위원회는 전체위원회와 7개 분과 위원회로 구성해 운영한다. 위원은 총 88명이며 민간단체와 학계, 연구기관, 현장전문가, 일반도민 등으로 구성했다. 각 분과별로 12~13명의 위원으로 위촉했고 임기는 1년이며 연임가능하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강재규 인제대학교 교수를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했으며 앞으로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과 함께 공동위원장 체제로 운영한다.

7개 분과 위원장은 각 분과위원회 위원 중에서 호선했으며 ▲성평등 행복(분과 위원장 김경영 경남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 ▲미래세대 행복(김병만 경남대 유아교육학과 교수) ▲가족 행복(정혜란 참교육학부모회 경남지부 상담실장) ▲자립자활 행복(엄태완 경남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어르신 행복(하국모 한국노인복지중앙회 경남지회장) ▲장애인 행복(우길중 경남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 ▲녹색 행복(박현건 경남과학기술대 환경공학과 교수) 분과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다.

경남도는 12일 출범식 이후부터 각 분과위원회를 개최해 본격적으로 도민 행복시책을 발굴하고 이를 도정에 접목해 도민행복시대를 열어 나갈 계획이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나무가 아니라 숲을 보는 안목으로 도민행복위원회를 출범했다”며, “도민행복위원회는 민간이 주도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평가하는 민관 거버넌스 실현의 좋은 모델이 될 것이다. 오늘 출범식이 ‘소통과 협치로 도민행복시대’를 열어가는 반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