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국제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국제대학교(총장 장병집) 경호보안과가 12일 평택경찰서 서정지구대 경찰들과 '국제 SAFETY' 강평 보고회를 개최했다.

양 기관은 지난해 4월 국제 SAFETY MOU를 체결해 평택(송탄) 범죄취약지역의 합동 순찰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으며, 향후 바람직한 협력치안 모델 제시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강평 보고회를 가졌다.

강평회는 참여 당사자(경호보안과 재학생, 경찰 등) 및 지역 사회 주민이 참가해 다양한 시각으로 국제 SAFETY의 방범순찰활동에 대해 평가·분석하고, 미비점에 대한 개선책과 지속가능한 활동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장예진 국제대학교 경호보안과 학과장은 "재학생들이 부족한 시설과 환경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과와 열정을 보였다"면서 "미비한 점을 개선해 앞으로 더욱 활발한 순찰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국제대학교>

국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5일 평택시일자리센터, 관내 고등학교 취업 담당 교사들과 함께 청년 고용 활성화를 위한 지역거버넌스 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를 비롯해 평택시 일자리센터 관계자 및 가온고등학교, 동일공업고등학교, 안중고등학교, 은혜고등학교, 청담고등학교, 평택여자고등학교, 한국관광고등학교 취업 담당 교사가 참가했다.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관내 8개 고등학교 3068명의 학생들에게 진로설정 프로그램, 이력서/면접 특강, 모의면접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이날 평가회를 통해 담당 교사들에게 프로그램에 대한 효과성에 대한 평가 및 향후 계획 수립에 필요한 의견을 제시받았다.

아울러 협의회 구성과 정례화를 통해 지자체와 특성화고, 대학 간의 장점을 살려 공동 연계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운영하기로 합의했다.

국제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지역 청년구직자 취업 지원의 일환으로 대학뿐만 아니라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국제대학교>

한편, 국제대 컴퓨터정보통신과(3년제)는 지난 11월 30일 국제관 중회의실에서 KT&G에서 기탁한 장학금을 수여하는 외부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장학 수혜 학생 5명과 컴퓨터정보통신과 교수 5명이 참석했다.

이태동 컴퓨터정보통신과 학과장은 "가정 형편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평소 품행이 단정한 학생들에게 면학 분위기 조성과 학업의 열정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장학 증서를 수여했다"면서 "이로 인해 컴퓨터정보통신과 학생들이 꿈과 열정을 갖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국제대 관계자는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해 교육과정 개발부터 취업까지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되는 학과로, 올해 IT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컴퓨터정보전공 ▲정보통신전공 2개의 전공을 통해 지역전략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취업맞춤형 인재육성 특화반을 운영 중에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