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사진출처=연합뉴스>

文대통령, 시진핑과 14일 한중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과 14일 한·중 정상회담을 갖는다. 이를 위해 문 대통령은 13일 중국으로 출국해 16일까지 3박4일간 중국 국빈방문 일정을 소화한다.

문 대통령은 우선 방중 이틀째인 14일 오후 중국 인민대회당에서 예정된 공식환영식을 시작으로 중국 방문의 공식일정에 돌입한다. 

국회, 오늘부터 2주간 임시국회

임시국회가 11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열린다.  임시국회 기간동안 개헌과 선거제도 개편 등이 주로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여당이 중점 과제로 꼽고 있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법(공수처법), 국가정보원법 개정안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야당이 신속 처리를 주장하는 방송법, 규제프리존특별법, 서비스발전기본법 등도 논의의 장에 오를 예정이다. 

단 여야가 중점 법안으로 제시한 공수처법, 국정원법 개정안 등에 대한 여야, 각 정당간 이견이 첨예해 임기국회 회기내 성과를 낼 수 있을 지는 미지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