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 전국의사 총궐기대회, 3만여명 대한문 집결… "문재인 케어 철회하라" 

<사진출처=연합뉴스>

10일 오후 대한의사협회 국민건강수호 비상대책협의회는 서울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문재인케어 반대 및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반대 전국의사 총궐기대회'를 열었다. 

주최 측 추산 3만여명이 모였으며, 비급여 전면 급여화를 추진하는 일명 '문재인 케어'에 반대 목소리를 냈다. 

◆ 복지부 "문재인 케어… 의료계와 만나 대화·협의하겠다" 

보건복지부는 10일 서울 대한문 앞에서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주최로 열린 '전국의사 총궐기대회'와 관련해 이날 "국민 건강을 위한 좀 더 좋은 해법을 모색할 수 있게 의료계와 조속히 만나 진지한 자세로 대화와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 文대통령, UAE·레바논에 임종석 실장 특사 파견 

문재인 대통령이 임종석 비서실장을 아랍에미리트(UAE)와 레바논에 특사로 파견했다고 청와대가 10일 밝혔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임 실장은 해외파견부대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9일부터 12일까지 2박 4일 일정으로 UAE 연합군 아크부대와 레바논 동명부대를 차례로 방문 중"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