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 文대통령, 인권위 특별보고 받아… 5년 9개월만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이성호 국가인권위원장의 특별보고를 받았다. 대통령이 인권위원장의 특별보고를 받은 것은 지난 2012년 3월 이명박 대통령 이후 5년 9개월만이다. 

◆ 文대통령, 당선날 태어난 취임둥이와 만남… D+211

<사진출처=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제로에너지 주택 현장에서 대통령 취임날 태어난 '취임둥이'를 만났다. 문 대통령은 지난 5월 10일 새벽 대선 승리를 확정짓고 이날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오전 문 대통령은 서울 노원구 한글비석로에 조성된 에너지 자립구조 주택 '제로에너지 실증단지(EZ House) 오픈하우스' 행사에 참석해 입주민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 文대통령 지지율 70.8%… 0.7%p 하락 

리얼미터는 지난 4~6일 전국 유권자 1516명을 대상으로 문 대통령 지지율을 주중 집계한 결과 긍정평가 비율은 70.8%로 지난주대비 0.7%p 내리면서 70%대를 유지했다고 7일 밝혔다. 긍정평가 비율에서 '매우 잘 한다'는 45.3%, '잘하는 편'은 25.5%로 나타났다.

◆ 文대통령, 감사원장에 최재형 사법연수원장 지명 

문재인 대통령이 황찬현 전 원장이 임기만료로 감사원장에서 퇴임한 지 6일만에 최재형(61) 사법연수원장을 후보자로 지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