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가 8일부터 2018년 1월 18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서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금융회계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등 총 8개 학부에서 총 3725명(정원 내 1809명, 정원 외 1916명)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또는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한 자는 2학년과 3학년에 각각 지원할 수 있다.

신입학 및 편입학 지원 모두 수능·내신과 무관하다.

평가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 대학별고사(학업소양검사) 30점으로,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하게 된다.

접수는 사이버외대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기간 내 입학원서를 작성 및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를 완료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방문 혹은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북한이탈주민 및 부모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은 전형료가 면제된다.

성적 우수자를 비롯해 직장인 및 해외 직장인, 전업주부, 다문화 가정, 동문, 군가족 대상 등은 학교에서 운영하는 장학금 혜택 및 정부에서 제공하는 국가장학금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학교 측의 설명이다.

이번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외대 입시 관계자는 "우리 학교는 세계 3위의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가 63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구축해,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서 차별화된 입지를 다졌다"면서 "'진리·평화·창조'라는 창학 정신을 기반으로 국제 사회 발전에 기여할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시대를 맞아 전공 지식과 인문학적 소양, 통합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과정은 사이버한국외대만의 특화된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사이버외대의 교육과정은 ▲세계 주요 언어권별 교육과정 ▲글로벌한 교육 환경 ▲풍부한 인적 자원 등을 통해 외국어계열, 사회계열 그리고 교양을 아우르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지식 함양과 연계 및 학생들의 경쟁력과 전문성을 강화를 위해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 등 융복합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외대 입시 관계자는 "수업은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을 활용해 학교생활 만족도와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전체 교원 중 외국인 교원의 비중이 30%를 넘으며, 원어민 교원들이 정규 수업 이외에도 매주 토요일 혹은 평일 오프라인 특강, 수준별 맞춤교육, 1:1전화회화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여기에 해외 유수 대학과의 '어학연수',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해외문화탐방', '해외봉사' 등을 통해 현장감 있는 국제 감각과 역량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조성했다"고 강조했다.

또, "인도네시아 민족대학교, 일본 동경외대, 아일랜드 NUI Galway를 비롯해, 대뉴욕지구 한인상공회의소, 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 재인도네시아한인회 등 해외 기관과 협약을 맺어 학생들이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어학부는 미국의 Ohio University와 공동 과정을 운영하고, 금융회계학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트랙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과정과 더불어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 사이버외대 측의 설명이다.

입시 관계자는 "2003년 첫 번째 스튜디오를 개관한 이래, 지속적인 투자와 발전을 통해 HD 스튜디오, UHD 스튜디오, Full-HD 스튜디오 등 최신 장비와 기술이 적용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했으며, 이 중 Full-HD 스튜디오에서는 UHD(Ultra High Definition)까지 제작 가능하다"면서 "2010년에는 모바일 캠퍼스를 구축하고, 이듬해에는 KERIS로부터 'Smart Learning 시스템 구축 및 운용 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 여기에 모바일 강의 내 자막 서비스 도입, 웹페이지 로딩 속도를 높인 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 구축 등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습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사이버외대는 고등교육법상 오프라인 4년제 대학과 동등하게 정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으로, 졸업 후 사이버한국외대에 개설된 TESOL대학원, 한국외대 일반대학원, 경영대학원 등으로 진학하면 동문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주축인 춘계학생행사 및 학교 축제, 동아리모임을 비롯해, 콜로퀴엄, 특강과 같은 학술행사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사이버외대 구성원 간의 교류를 확대해 '하나의 사이버외대'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