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기고
4차산업혁명과 블록체인의 난제를 푼다
한국핀테크연합회 홍준영 의장

‘악마’ 인가 ‘천사’ 인가?

인류에게 성큼 다가온 4차 산업혁명의 화두와 더불어 시작되어 버린 비트코인·가상화폐의 과도한 양적성장 등 복잡한 난제와 IoT 보안관 부재라는 인류 최대의 위협적 요소를 거꾸로 대한민국의 제2 한강의 기적을 위한 하늘이 주신 마지막 기회로 바꾸는 묘수는 없을까?

위대한 블록체인 기술적 파워와 연결가치는 인공지능·빅데이터 등의 4차 산업혁명의 주력기술과의 융합·연결 데이터 신뢰도 확보라는 강력한 보안성 강화로 중무장 되어 금융혁신 수준을 완전히 넘어서 4차 산업혁명의 주력기술을 응용·주력 산업인 자율주행, 3D프린터, 가상·증강현실, 지능형드론과 로봇, 사물인터넷으로 신뢰기반의 초융합·연결 플랫폼 세상으로 무한 확장 된다는 점이다.

우리 인류에게 주어진 최대의 미션은 ‘한계자원의 독점과 중앙집중식 독점구조’의 폐해를 막기위해 분산·공개·투명화 시키고 다가올 미래의 ‘불확실’의 가중화를 완전히 제거하는데 있다.

위 숙명적 난제 해결은 가능할까?

시간·공간·사람의 공정(Pair)과 신뢰(Trust)가치들을 분석·추적, 이를 정교하게 융합·연결 초지능화 미래 예측 여부에 달려 있고, 4차 산업혁명의 초연결사회, 공정성과 신뢰성을 강화 융합·연결 시키는 위대한 블록체인·빅데이터 기술로 위 온갖 난제들을 풀수 있다.

그 파급력은 안전성과 투명성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유엔미래보고서 2050'에서 미래를 바꿀 10대 기술 중 하나로 선정, 공공분야의 신뢰성 향상으로 정부 투명성 강화에 기여하고 산업 전반에 빠른 확산이 전개되고 있다.

"세상을 완전히 바꾼다."

4차산업과 블록체인의 위대한 비밀 컨퍼런스②는 4차산업혁명의 초연결 사회, 거대한 부와 가치의 비밀을 풀어내고,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볼수 없었던 통찰력 넘치는 강연과 완비된 교안, 그 교안을 직접 작성한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 3인이 나서서, 가상화폐의 치명적 결함과 복잡한 난제에 대한 명쾌한 분석과 블록체인과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한 탁월한 해법을 제시할 유일한 테크강좌로 진행된다.

이 과정은 ‘블록의 채굴, PoW,PoS 등 다양한 블록체인의 합의 과정’과 '검증'아키텍처, 블록체인의 불편한 진실과 미래전망, 그리고 빅데이터 기술사례를 심도 깊게 중점 논의 예정이며, 세상을 바꾸는 위대한 이노베이터 육성을 위한 기업가 정신①과 현금없는 사회, 전자화폐 블록체인 시티, "크립토밸리"①사례와 전략을 특강연을 진행한다.

 

홍준영  kfinnet1230@gmail.com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