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30일 조직위 평창 주사무소에서 올림픽 대회물자 처분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캠코가 운영하는 공공자산 처분시스템인 '온비드'를 활용해 올림픽 종료 후 대회에 사용된 물자의 효율적 처분을 위한 상호 협력 및 기부금 전달 등을 통해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캠코는 온비드 이용 방법 및 노하우 등을 제공해 올림픽 조직위가 대회물자 처분 방법 및 절차 등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온비드 설명회인 '공매투자 아카데미'와 '온비드 e-소식지' 등을 활용해 처분예정 대회물자를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의 자산처분 노하우와 경험, 그리고 온비드 시스템 등 인프라를 활용한 캠코만의 특화된 역할로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에 일조할 수 있어 기쁘고 뿌듯하다"며 "대회물자의 원활한 처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여형구 조직위 사무총장은 "지금까지 국내에서 개최된 국제경기대회는 대회 종료 후 대회물자를 현물로 반환해 왔는데, 이번 올림픽대회에서 최초로 물자를 처분하게 됐다"며 "올림픽대회에 사용된 다양하고 수많은 물자를 공정하고 신속하게 효율적으로 처분하는데 온비드시스템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