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전 세계적인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우리나라에도 상륙함으로써 4차 산업 발전의 전기가 마련되고 있다.

산업 현장에서 4차 산업혁명이란 주제가 논의된 것은 이미 오래 되었으나 실질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새 정부 출범으로 새롭게 주목 받고 있으며, 앞으로 4차 산업이 우리나라의 신성장동력으로 계속해서 논의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

이에 4차 산업관련 기술 및 미래의 직업 변화 등 관련 서적들도 많이 출간됐다.

하지만 막상 4차 산업에 어떻게 투자할 것인지 방법론을 제시한 도서는 극히 소수에 불과하여 4차 산업에 투자하고 싶어 하는 대중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는 아쉬움이 많았다.

한국금융연수원(원장 조영제)은 4차 산업에 투자하는 실질적인 방법론을 소개한 '4차 산업혁명과 미래투자' 도서를 새로이 발간했다.

이 도서에는 4차 산업에 대한 실무 지식과 풍부한 기업 사례가 담겨져 있다.

또 4차 산업 기술별 버블을 감별할 수 있도록 사물인터넷, 인공지능/머신러닝, 3D프린팅, 로봇, 드론, 자율주행 등 6대 기술에 대해 상세히 다루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4차 산업에 투자할 수 있는 해외 ETF 투자 방법론을 제시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