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롯데홈쇼핑으로부터 수억원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전병헌(사진) 전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여권 고위 관계자가 부패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신봉수 부장검사)는 22일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제3자 뇌물수수, 뇌물수수, 업무상 횡령 등의 혐의로 전 전 수석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전 전 수석은 2015년 7월 자신이 회장·명예회장을 지내며 지배력을 행사한 한국e스포츠협회에 롯데홈쇼핑이 3억3000만원의 후원금을 내게 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 소속 국회의원이던 전 전 수석이 롯데홈쇼핑의 후원금에 대한 대가로 재승인 과정을 문제 삼지 않기로 한 것이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

전 전 수석은 이와 함께 당시 의원실 비서관이던 윤모(구속)씨 등과 공모해 롯데 후원금 중 1억1000만원을 돈세탁해 사적으로 사용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앞서 전 전 수석은 지난 20일 검찰에 피의자로 소환돼 17시간 넘게 조사를 받으면서 "어떠한 불법도 없었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