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시즌3'에서는 신혼부부를 위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김치 리소토와 꽃게찜 레시피를 공개했다. <사진출처=tvN 화면캡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집밥 백선생 시즌3'에서는 신혼부부를 위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김치 리소토와 꽃게찜 레시피를 공개했다.

21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이 요리하기 어려워하는 신혼부부들을 위해 먼저 선보인 음식은 바로 김치 리소토다.

필요한 재료는 간 돼지고기(햄, 베이컨 대체 가능), 양파, 간마늘, 김치, 밥이다. 먼저 김치는 두 컵 정도 넣고 가위로 잘게 잘라주고 양파 반개를 잘게 다져준다.

준비된 팬에 식용유 2숟갈, 간마늘 한 숟갈을 넣고 볶아주다가 다진 양파와 간 돼지고기를 넣어준 뒤 수분기가 사라질 때까지 노릇하게 볶아준다.

이후 김치를 넣고 볶아주다가 밥과 물 2컵을 넣고 죽처럼 끓여준다. 이때 물 대신 우유를 넣어주면 고소한 맛이 배가 된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스틱 버터 반개, 슬라이스 치즈 2장, 소금을 넣어주면 완성된다.

김치볶음밥인 한식에서 리소토로 변신한 김치리소토에 맛에 패널들은 극찬했다.

'집밥 백선생 시즌3'에서는 신혼부부를 위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김치 리소토와 꽃게찜 레시피를 공개했다. <사진출처=tvN 화면캡처>

그 다음 음식은 손님이 왔을 때 편하게 내놓을 수 있는 꽃게찜이다. (4마리 기준) 물 4컵, 된장 1숟갈, 채를 썬 양파 1/2개를 넣고 물이 끓으면 콩나물 2주먹, 간 마늘 1숟갈을 넣어준다.

여기에 진간장 5숟갈, 액젓 5숟갈, 굴 소스 1숟갈을 넣고, 끓어오르면 손질한 게와 오징어를 넣고 굵은 고춧가루 4숟갈, 고운 고춧가루 2숟갈을 넣어준다.

꽃게가 익으면 오징어와 함께 볼에 담아 준비하고 전분가루 3숟갈, 물 3숟갈을 섞어 전분 물을 만들고 냄비에 조금씩 넣어가면서 걸쭉하게 만든다. 이후 참기름을 두 숟갈 넣어준다.

접시에 완성한 꽃게찜을 쌓아 올리듯이 담아주고 깨와 후춧가루를 톡톡 뿌려주면 완성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