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교육장 개선 전·후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아모레퍼시픽복지배단이 비영리 여성 단체를 위한 ‘2017 공간문화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인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교육장을 개선하고 시설 오픈식을 열었다. 

21일 인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시설 오픈식에는 노후된 벽면과 창문의 보수 공사를 비롯해 테이블과 의자, 빔프로젝터와 스크린, 에어컨 등을 새롭게 교체한 공간이 첫선을 보였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한국여성재단이 주관하는 ‘2017 공간문화개선 사업’은 여성 시설 및 비영리 여성 단체의 휴게실, 교육장, 상담실 등의 공간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했으며 현재까지 전국 175개 여성 단체의 공간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변화했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최대 5000만원에 이르는 비용 지원 및 공간 문화 컨설팅을 통해 공간 안정감을 주는 것은 물론 센터 방문객들의 재방문 비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배현동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이사장은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여성들이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이 곧 사회의 행복 총량을 증대시키는 방법이라 믿고 있다”며 “여성 가장, 폭력 피해 여성, 다문화 여성, 장애 여성 등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여성들이 아름다운 공간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공간문화개선사업에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접수 및 1~2차 심사 과정을 거쳐 인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경주여성노동자회 등 10개의 단체가 선정됐다. 10개의 단체는 현재까지 각 센터 일정에 따라 리모델링 및 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