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채린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회장 황영기) 금융투자교육원은 오는 12월 12일 교육원 6층 리더스홀에서, CME Group 수석 이코노미스트 Erik Norland를 초빙해 '2018년 글로벌 경기전망 및 가상화폐의 경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Erik Norland는 미 연준의 금리인상 기조 및 최근 리더십 변화에 따른 통화정책 변화의 가능성과 함께 원유, 골드 등 주요상품 시장 동향 및 전망에 대해발표한다. 더불어 최근 국내외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비트코인을 포함한 기타 가상화폐 시장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다룬다.

Erik Norland는 현재 CME Group의 상임이사이자 수석 이코노미스트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Columbia University 졸업 후 Bankers Trust, Bayesian Efficient자산운용, EQA Partners, Natixis 등 헤지펀드, 투자은행 등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리서치 전문가다.

본 세미나는 유료고, 동시통역이 제공되며, 사전신청자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단, 신청자가 많으면 참가가 제한될 수 있음) 세미나 참석은 교육원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