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위즈플랫>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외장하드, 썬더볼트 등 저장장치 전문기업인 위즈플랫(새로텍)에서 4개의 베이를 지원하는 1U Rack Mount RAID Storage인 ‘RackPro SRT-9441RUS3’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USB3.0와 eSATA 인터페이스를 통해 PC, Mac, DVR, NVR, 서버 플랫폼 등에 연결할 수 있는 호환성이 특징으로, 3.5형 SATA HDD 4대 장착이 가능하고 최대 48TB(12TB x 4개)를 지원한다. 다양한 Hardware RAID 모드로 RAID 0, 1, 3, 5, 10, Combine, Clear RAID를 지원해 하드드라이브에 안전한 데이터 보호 및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별도의 HDD트레이 없이 바로 장착이 가능한 스크류레스(Screw-less) 디자인으로 HDD 설치와 제거가 간편하고, 동작 중 에러 발생 시 부저 알람 작동 기능과 마그네틱 도어와 잠금 장치를 제공해 편리성을 높였으며, 랙 마운트 설치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방열효과를 위해 40mm 쿨링팬 3개를 탑재했고, 내장형 Automatic power supply를 탑재해 전원공급의 안정성을 높였으며, 핫스왑 및 플러그앤플레이를 지원한다. 알루미늄과 메탈소재의 케이스재질로 내구성과 안정성이 뛰어나고 Windows10/8.1/7과 Mac OS 10.8 이상, Linux를 지원한다.

위즈플랫 관계자는 ‘랙프로(SRT-9441RUS3)는 대용량 RAID 스토리지로 데이터를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저장할 수 있고, 빈번하게 백업과 데이터 조작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적합한 솔루션”이라며, “특히 PC, Mac 뿐만 아니라 DVR, NVR, SMB 백업, 오디오, 비디오 작업 등에 적합한 최적의 스토리지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매는 오픈 마켓이나 위즈플랫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통해서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