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 文대통령, 세월호 미수습자 합동추모식에 조화 

<사진출처=연합뉴스>

18일 이뤄진 세월호 미수습자 합동추모식에 문재인 대통령이 조화를 보내 위로의 뜻을 건넸다. 

◆ 민주당 "류여해 포항 지진 발언… 최고위원 사퇴해야"

더불어민주당은 18일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포항지진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발언한데 대해 "류 최고위원은 사퇴하고 최고위원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밝혔다. 

◆ 정부·국회 비판 집회 잇따라 개최 

18일 4·16가족협의회와 4·16연대 등은 이날 오후 1시부터 '사회적 참사 진상규명 특별법' 촉구 행진을 벌였다. 한국노총 역시 오후 1시 용산구 서울역광장에서 '노동존중사회건설과 정책협약 관철을 위한 2017 전국노동자대회'를 열고 현 정부의 정책협약 이행을 다시 촉구했다. 

또 전국농민회총연맹 등 농민단체들은 오후 2시 여의도공원 문화마당에서 농민권리와 먹거리 기본권 실현을 위한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 경찰청 "이철성 청장 靑에 사퇴 표명… 사실 아니다" 

18일 경찰청은 이철성 청장이 청와대에 사의를 표명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