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여기어때>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위드이노베이션은 장애인 및 펫팸족으로 구성된 ‘배리어프리 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서포터즈는 건전한 숙박 이용문화 확산과 우수 숙소 발굴을 위해 2015년 9월부터 도입한 숙박제휴점 검증단이다.

호텔을 비롯해 모텔, 파티룸 등 숙소를 체험하고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후기를 공유한다. 현재까지 1100여 명의 서포터즈가 전국 900여 개 숙소를 다녀와 검증했다. 장애인과 펫팸족 서포터즈 모집은 이번이 처음. 일반 서포터즈 40명과 함께 동시 모집할 예정이다.

선발될 배리어프리 서포터즈는 오는 20일부터 한 달간 장애인 편의시설이 구비되거나, 반려동물 동반입실이 가능한 숙소를 체험한다.

숙소 내 각종 편의시설 및 서비스를 검증한다. 여기어때는 이들에게 무료 숙박 체험을 제공한다.

여기어때 서포터즈 카페나 공식 페이스북, 공모전.취업 커뮤니티를 통해 모집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9일까지다. 장애인 서포터즈 모집은 홍서윤 대표(한국장애인관광협회)의 도움을 받는다.

문지형 여기어때 CCO는 “장애인과 펫팸족은 숙박시설 이용을 위한 정보 접근이 매우 까다롭다"면서 "서포터즈가 검증한 숙소 이용후기를 온라인 매체에 전파하고, 배리어프리 캠페인 참여를 시장에 독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