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은 14일~17일까지 4일간 서울 로얄호텔에서 아세안에너지센터(이하 ACE)와 공동으로 '한-아세안 에너지효율정책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아세안 국가 중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3개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국 에너지효율 정책 전수와 고효율 제품 및 기술 홍보를 위해 기획됐다.
 
참가국 수요를 반영해 현장체험과 토론시간을 강화한 이번 워크숍은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도 및 시험기준, 보일러 에너지효율향상 정책·기술 등 한국의 선진화된 에너지 효율향상 제도를 소개한다. 냉동공조인증센터(KRAAC)를 방문해 효율등급 시험방법에 대해 직접 현장에서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아세안 지역 진출을 꾀하는 국내 기업들이 아세안 국가 공무원들에게 자사 보일러제품을 홍보하고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아세안 국가의 에너지효율 정책을 강화하고 한국의 우수한 에너지효율 기술과 제품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단은 아세안 국가와 상생번영을 추구하며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