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광주광역시의 광주형 일자리가 실체가 없다는 주장이 나왔다.

시민단체 '참여자치21'은 10일 '광주시는 이제 '광주형 일자리'의 허상을 내려라는 논평을 통해 "광주시는 사회통합지원센터가 이른바 ‘광주형 일자리’ 모델을 구축 지원하는 싱크탱크라고 힘주어 말하고 있으나, 센터는 설립 당시부터 잡음이 일고 있다"며 "초기 운영자 전남대 산학협력단이 위탁을 돌연 해지하면서 부침을 겪고 있다"고 상기시켰다.

참여자치21은 "현재는 수개월째 센터장 없이 다른 기관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며 "이 와중에 성과는 없이 단순 인건비, 운영비 등으로 혈세 7억 원만 낭비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본질적 문제는 사회통합지원센터가 추구하고 있는 ‘광주형 일자리’의 실체가 없다"며 "실체도 없는 목표를 추구하는 기관이 잘 운영되기를 바라는 것은 나무에 올라 물고기를 구하는 격이다"고 꼬집었다.

특히 "민선6기 3년 내내 연구만 되고 있는 ‘광주형 일자리’가 무엇인가? 있다면 실적은 있는가"라고 되묻고 "친환경 전기자동차 완성공장 유치가 ‘광주형 일자리’ 모델인지 묻고 싶다"고 따졌다.

또한 "광주시의회의 사회통합지원센터 폐지 요구는 당연하다"며 "집행부인 광주시는 이제라도 실체도, 실적도, 내용도 없는 레토릭에 불과한 ‘광주형 일자리’를 그만 내려놓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참여자치21은 "광주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광주시 사회통합지원센터 폐지를 요구해 늦었지만 당연한 요구"라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