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메가존>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메가존이 클라우드의 기본적인 이해와 AWS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강의하는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Cloud Educate Program for University)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메가존에 따르면 AWS 관련 교육 행사는 국내 대학교 최초로 AWS 클라우드 도입을 결정한 연세대학교 전산처, 전산실 및 학술정보원 등의 정보화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이번 프로그램의 내용 및 목적은 클라우드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이론과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AWS 사용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의 습득을 돕고 나아가서는 국내의 주요 명문 대학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행정업무 시스템을 도입해 교육 IT 환경의 혁신을 이뤄 보다 많은 이들이 최첨단 IT 시스템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메가존에서 제공한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단순 클라우드의 사용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소재 대학교들의 최근 적용 사례 등의 소개를 통해 클라우드 전반의 트렌드를 인식하도록 접근하여 기타 IT 교육 프로그램과 차별성을 뒀다. 

이번에 연세대학교에서 진행한 해당 프로그램은 AWS 및 메가존의 기술 엔지니어인 SA(Solutions Architect)들이 아마존웹서비스의 여러 서비스인 EC2, VPC, CloudFront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진행했다. 

첫째 날에는 EC2, VPC, Storage 서비스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 및 RDS, Redshift 와 같은 서비스의 이론 교육을 실시했다. 둘째 날에는 Beanstalk, VPN, IAM, CloudFront 서비스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과 함께 Elemental, Workspace 등에 대한 교육도 병행했다. 

한편메가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국내 클라우드의 보급화와 선진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메가존은 향후 타 대학교들과도 꾸준히 협력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웹페이지를 통하여 문의 및 신청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