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사진=정태영 부회장 SNS 캡처>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현대카드 직원 간 발생한 성폭행 의혹이 진실공방으로 번진 가운데,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페이스북을 통해 직접 해명에 나섰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당사 관련 논란 관련하여 어제 현대카드에서 올린 글을 전한다" 며 "사건 내용이 무엇이건 관련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대외 발표를 안한다는 방침이었으나 상황이 그 수준을 넘어섰고 회사의 무마 여부가 논란이 되고 있어서 부득이 사건 경위를 발표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가 사건 초기 미흡한 대응을 했다는 지적에 직접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SNS 캡처>

정태영 부회장은 "현대카드는 성폭력 등 직장 내 안전 문제에 엄격히 대처해 왔으며 내부 감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전문적인 외부업체에도 감사를 의뢰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정 회장은 "어떤 사안에도 예외 없이 책임 소재를 분명히 해 엄벌하는 ‘무관용 원칙(Zero Tolerance)’을 지켜왔으며 특히 이번에는 두 사람의 인생이 걸린 중차대한 사안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신중하게 조사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이번 일을 교훈으로 삼아, 향후 보다 철저하고 신속하게 직장 내 안전 문제에 대처하도록 노력하겠다" 며 "다시 한번 여러분께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한다" 고 이번 사태의 입장을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