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월드>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테마파크 3사가 연말을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수능, 크리스마스 등이 맞물려있는 대목을 맞아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 소비 심리를 자극한다는 전략이다. 

롯데월드는 ‘11월’을 테마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1월에 태어났다면 증빙서류 지참시 11월 한 달간 동반 1인까지 절반 가격에 자유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다. 11월 말까지는 신한·NH농협·삼성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본인 2만4000원, 동반 3인까지 40% 할인된 가격에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겨울 시즌 축제 ‘크리스마스 미라클 : 산타의 선물’ 도 11일부터 펼쳐진다. 화려한 전구로 장식한 크리스마스 데코로 유럽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산타 빌리지’는 이번 시즌의 핫스팟이다. 어드벤처 1층 환상의 숲 앞에서부터 회전목마까지 포토 스팟, 이벤트, 공연, 콘셉트 레스토랑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골라 즐기는 재미가 있다.

이 밖에 실내에서 펑펑 내리는 눈을 맞으며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해피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EDM 연주를 들려주는 흥 넘치는 산타와 로티의 현란한 드럼 연주를 볼 수 있는 공연 ‘해피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가족 뮤지컬 쇼 ‘신데렐라의 크리스마스 파티’ 등 화려한 공연이 롯데월드의 크리스마스 시즌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사진=에버랜드>

에버랜드와 서울랜드는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포스트 수능 마케팅’ 에 들어간다.

에버랜드는 모든 수험생에게 수능일인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46일간 최대 64%의 특별한 가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18일부터 로맨틱한 겨울 축제 ‘크리스마스 판타지’ 가 펼쳐지는 에버랜드는 2만원에, 따뜻한 야외 유수풀을 전구간 운영하고 있는 캐리비안 베이는 실내 락커 포함 1만5000원에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에버랜드 ‘스마트 예약’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수험생 우대 이용권을 사전 구매하면 에버랜드를 1만99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티익스프레스, 사파리월드 등 에버랜드 인기 어트랙션을 빨리 즐길 수 있는 우선 탑승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스마트 예약’을 이용하면 수험생 대상 경품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되며, 이 중 35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노트북, 갤럭시노트8, 신라스테이 숙박권, 제주도 왕복항공권 등 선물을 증정한다. 수험생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쿠폰을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등 서류와 함께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에버랜드는 핼러윈 축제 기간 큰 인기를 모았던 ‘호러메이즈’와 ‘헌티드하우스’를 수험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19일까지 특별 연장 운영한다. 귀신과 마주치거나 마녀의 빗자루를 타고 좀비들을 피해 하늘을 날아 보는 등 다양한 가상 호러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사진=서울랜드>

서울랜드에서는 수능 당일인 16일부터 연말까지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자유이용권을 1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고3 신분증 또는 수험표와 함께 서울랜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할인 이미지를 매표소에 제시 시 현장에서 할인을 받는다.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된 가격이다.

수험생 및 중고생은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60% 할인 혜택과 더불어 11일부터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 넌버벌 태권무 퍼포먼스 ‘태권뮤지컬 혼’ 공연도 무료 관람 가능하다. ‘태권뮤지컬 혼’은 한글의 아름다움, 태권도의 화려함 그리고 아리랑 선율의 우수함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공연으로 해외 15개국 100개 도시에서 초청 공연을 시행할 만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서울랜드가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CPK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는 16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갈릭버터칩스 무료 제공 이벤트를 9개 매장에서 진행한다. 수험표 제시 시 CPK 청량리역사점, 용산 아이파크몰점, 판교 아브뉴프랑점, 잠실 롯데월드몰점, 코엑스점, 명동 M플라자점, 산본 롯데피트인점, 은평 롯데몰점, 김포공항 롯데몰점 총 9개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메인 메뉴 추가 주문 시 테이블당 1매를 사용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