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산업기술진흥원>

[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기술사업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술이전·사업화 성과의 확산을 위한 공유·소통을 위한 ‘제5회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을 오는 15일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2017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은 총 2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기술과 일자리’를 주제로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식 △기업의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발표 △공공기술을 활용한 BM(Business Model) 경진대회가 열리며, 2부는 ‘기술과 상생’을 주제로 △삼성전자 기술나눔 △M&A 투자 활성화 포럼 등이 기술사업화 및 녹색인증 유공자, 기술이전·사업화 유관기관 등 산학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2017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식’에서는 기술이전·거래, 기술사업화 기술평가·기술금융, 녹색인증분야에 대해 공적이 우수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시상을 통해 기술사업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사기 진작을 도모한다.

<사진제공=한국산업기술진흥원>

‘기업의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발표’는 기술사업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매출창출 실적, 향후 사업화 전략 등 민간기업의 사업화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공공기술을 활용한 BM(Business Model) 경진대회’에서는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 7개교가 참여해 기술은행(NTB)에 등록된 공공기술을 활용한 사업화 비즈니스 모델 발표를 실시한다.

2부 첫 순서로 진행되는 ‘삼성전자 기술나눔’에서는 대기업 보유 미활용 기술을 개방해 중소기업에 이전하는 특허권 양도증 수여식과 함께 참여기업 대상으로 R&D재발견프로젝트사업 소개를 실시하고 이전 기술 후속 상용화 개발 자금 지원 등에 대한 안내를 병행한다.

또 ‘M&A투자 활성화 포럼’에서는 최신 M&A트렌드와 미래상을 이해하고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M&A 등 개방형 혁신 대응 전략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기술사업화 유관기관의 직무상담과 HR전문가와 1:1취업컨설팅을 실시하며,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 입시 상담을 통해 全 기술사업화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술사업화 자금 조달에 애로가 있는 수요기업에 투·융자 상담 및 우수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한 컨설팅 등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2017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은 기술사업화에 관심있는 개인 및 기업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 중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