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대는 지난달 25일 오전 익명의 할머니가 기부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부산대학교 발전기금 사무실에는 한 80대 초반으로 보이는 할머니가 갑자기 찾아와 하얀 봉투를 하나 불쑥 내밀며 “학교 발전을 위해 써 달라”고 했다.

발전기금 사무실 관계자가 봉투를 열어보니 ‘1천만 원짜리 수표’ 1장이 들어 있었고, “이게 무슨 돈이냐?”, “할머니 존함과 연락처가 어떻게 되느냐?”고 물었지만, 할머니는 자리에 앉지도 않고 선걸음에 돌아가려고 했다.

부산대 관계자가 “그렇다면 딱 차 한 잔만이라도 하시고 가십시오”라며 끈질기게 설득하자, 할머니는 의자에 앉았고 기부를 하게 된 배경을 조금 털어놨다.

하지만 부산대는 끝까지 그 할머니로부터 이름도, 연락처도 아무것도 알아내지 못한 채 돌려보내야만 했다. 할머니가 끝까지 밝히기를 거부한 것이다.

부산대 발전기금 관계자의 전언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그 할머니의 아들은 부산대를 졸업했다. 할머니는 젊었을 때 남편과 일찍 사별하고 몸도 편찮아 힘들게 살아가느라 하나뿐인 아들 뒷바라지도 제대로 못했다고 했다.

할머니는 “그래도 애가 공부를 잘 해서 부산대에 입학하고, 돈이 없어 대학입학금은 고등학교 선생님이 도와줬다”며 “대학 가서는 학비도 내내 아들이 스스로 과외수업 등 아르바이트를 해서 벌었고 엄마한테 생활비까지 보태준 착한 애”라고 말했다.

할머니는 아들의 나이나 전공학과는 물론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 등을 일체 남기지 않고 돌아갔다. 할머니는 “나는 이제 나이가 들어 따로 쓸 데도 없으니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공부하느라 힘든 귀한 자녀들에게 작으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당부말씀만 남기고 배웅도 거절하며 홀연히 떠났다.

부산대는 할머니의 기부금 1천만 원을 장학금 조성에 활용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