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양산시(시장 나동연)는 11월 2일 양산시 신기동에서 양산의 공연예술문화를 한층 발전시키고 다양한 문화예술의 장으로서 중심역할을 담당할 양산복합문화타운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에는 나동연 양산시장을 비롯해 양산시의원, 문화원장, 한국예총양산지회장 등 각계각층의 기관장과 사회단체장 그리고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양산복합문화타운 기공식 개최를 축하했다.

양산복합문화타운은 국비 20억 원을 포함한 64억 9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3371㎡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의 1938㎡ 규모로, 소규모 공연이 항시 가능한 250석 규모의 공연장과 상설전시장은 물론 시민들의 휴식공간을 갖춘 문화예술 복합시설로 건립된다.

2018년 10월 준공예정인 양산복합문화타운은 영남7루 중 하나인 옛 쌍벽루의 전통누각에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담아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건축물로서 양산천변과 어우러져 양산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양산복합문화타운은 지역 문화예술단체들은 물론 동호회, 일반 시민들까지도 상시 이용가능한 문화예술 및 여가선용의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안전하고 원활한 공사 추진을 위해 관계자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