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시는 11월 2일 오후 4시 해운대 노보텔에서 창업지원관련 기관 및 입주(졸업)기업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벤처창업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산 벤처창업페스티벌’은 부산지역 창업보육센터 및 창업선도대학의 올해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된다.

창업보육센터는 예비 및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창업을 하는데 필수적인 입주공간,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창업지원기관으로 1999년부터 각 대학을 중심으로 설치돼 부산의 창업지원 사업에 근간이 되어 왔다. 현재 부산에 16개 센터에서 370여 개 업체를 보육하고 있으며, 입주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많은 졸업기업들이 부산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탑모델, ㈜에코마인, ㈜아티오티솔루션, 스틸파트너(주) 등은 현재 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 매출 및 고용 증가 등 꾸준한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부산시의 설명이다.

또한 창업선도대학은 우수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갖춘 대학을 지정해 창업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 등을 지원하며 부산지역 5개 대학(경성대, 동서대, 동아대, 부경대, 부산대)이 지정돼 있다.

올해는 특히 매년 두 기관에서 각각 개최하던 성과발표회를 '2017 부산스타트업위크(BSW)' 기간에 공동개최하기로 해 규모와 내용면에서 내실을 기하는 것은 물론 부산의 많은 창업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창업활성화 분위기에 동참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