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창원시는 창원의 전설알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10월 31일부터 11월 20일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7 창원의 전설 어린이 독후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상도서는 창원시에서 발간한 「동화로 만나는 창원의 전설」 1~3권이며, 독후감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시에 제출하면 된다. 관내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아동문학 전문가로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우수작품을 선정하며,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시장상’ 및 ‘교육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창원의 옛이야기를 알게 되고, ‘지역 사랑하는 마음’을 싹 틔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어린이들이 애정을 가지고 창원의 전설 동화책 함께 읽기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창원의 전설 동화책은 창원시내 초등학교 도서실 또는 시립도서관 아동도서실에 비치돼 있고,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전자도서관(전자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