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DB>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예금보험공사가 지난 3년간 유병언씨 관련 재산 1097억원 중 회수실적은 없는것으로 조사됐다.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동대문을, 정무위원회)이 예금보험공사(이하 예보)로부터 제출받은 ‘유병언 관련 재산에 대한 회수 현황’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예보가 발견하여 발표한 유병언 관련 재산 1097억원 중 회수 실현 가능한 금액은 최대 15억원으로 나타났다.

2014년 세월호 참사 이후 유병언 및 상속인 고유재산에 대한 회수 문제가 대두되었지만 3년이 지난 지금까지 예보의 회수실적은 0원으로 드러났다.

유병언의 재산으로 확인된 산업재산권, 예금, 제3채무자 채권, 차명부동산, 차명주식, 프랑스 부동산의 경우 시장가치가 없거나 유병언 본인 사망으로 인한 청구사유가 소멸되는 등의 이유로 회수 실적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상속인 고유 재산의 경우 유병언의 차남 유혁기가 소유한 미국 부동산(가액 100억원)에 대한 가압류가 1심 소송에서 승소하여 최종 승소 시 15억원을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민병두 의원은 “3년 동안 유병언 관련 재산에 대한 회수실적이 없다는 것은 그 의지가 부족한 것”이라고 지적하며, “은닉재산을 철저하게 찾아내어 회수를 극대화 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