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민형배 광주 광산구청장이 27일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서 주민자치 활성화 사례를 발표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제26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에서 광산구 주민자치 활성화 등 10가지 사례를 발표했다.

민 구청장은 지역을 꼬리로, 머리를 중앙에 비유하면서 "꼬리를 흔들어 머리를 움직이자"며 "지역에서 일군 혁신성과를 전파해 전국적인 변화로 만들어 국가단위 정책으로 세우자"고 강조했다.

제26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에는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 등 중앙부처 실국장, 17개 시도 부시장 부지사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민 구청장은 동장 주민추천제, 공익활동지원센터,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 등 10가지 사례를 소개했다.

그는 "이 같은 사례들이 ‘자치권력’을 만들고, 사회를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는 사회적 성장을 이룬다"며 "사회적 성장은 민주주의로 가는 돌아오지 못할 다리를 건너는 효과를 만든다"고 말했다.

민 구청장은 "주민들에게 열정적인 자치력이 있다는 믿음을 갖고, 그것을 끌어낼 마중물 역할을 해야 한다"며 "주민 주도의 ‘자치권력’ 형성을 도와 우리 사회가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는 사회적 성장을 이루는데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