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文대통령, 헌재소장 후보자로 이진성 재판관 지명

<사진출처=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헌법재판소장 후보자로 이진성 재판관을 지명했다.

박 대변인은 "이 후보자는 그동안 권력으로부터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내용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내는 등 국민의 기본권과 헌법을 수호해야 하는 헌재 역할에 충실했다"고 지명 배경을 설명했다

[외교 안보]
◆매티스 美국방 "우리 목적은 전쟁 아닌 한반도 비핵화"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은 27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에서 한반도 비핵화 목표와 함께 한미동맹 의지를 밝혔다.

매티스 장관은 이날 오전 송영무 국방부 장관과 함께 판문점 자유의 집 앞에서 "우리가 가진 목적은 전쟁이 아니다. 우리는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방식으로 한반도 비핵화를 이루고자 한다"며 말했다.

[사회 문화]
◆신해철 3주기 추모식, 文 대통령·권양숙 여사 조화 보내

27일 가수 신해철(1968~2014)의 3주기 추모식에 문재인 대통령이 애도의 뜻을 보냈다.

이날 경기 안성 유토피아 추모관에서 '귀환: 더 리턴'이라는 이름으로 엄수된 추모식에 문 대통령의 이름으로 조화가 도착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인 권양숙 여사 역시 조화를 보내 고인을 추모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