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사진 맨 우측)이 세종학생체육대회 입상한 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2일 동안 세종시 및 공주시 일원에서 '2017년 세종학생체육대회(이하 학생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생체육대회는 ▲육상 ▲수영 ▲검도 ▲씨름 ▲에어로빅 ▲레슬링 ▲태권도 ▲바둑 총 8개 종목, 814명(초등 717명, 중등 97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이는 지난해 대비 약 120여 명이 증가했으며, 이는 세종시 학교스포츠클럽과 스포츠 교내리그 활성화로 학생들이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보인다.

공주시민운동장에서 펼쳐진 육상대회에 참가한 세종도원초등학교 6학년 양혜령 학생대표선수는 “스포츠 활동으로 개인의 체력향상은 물론 평소 친구들과의 사이도 더욱 좋아졌다.”고 말했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밝은 미소를 바라보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체육활동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