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시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2일간 벡스코 제 1전시장 3B홀에서 부산지역 패션디자인 전공 대학생들의 패션쇼인 ‘2017 대학패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며, 부산지역 패션디자인전공 총 9개 대학이 참가해, 4년 간의 정성과 노력의 결실들을 2일간 9회의 패션쇼를 통해 총 253명 학생들의 583개 작품들이 캣 워크를 수놓을 예정이다.

대학별 패션 쇼 일정은 10월 31일 동명대, 부경대, 동의대, 경성대를 시작으로, 11월 1일에는 동서대, 동아대, 신라대, 부산경상대 순으로 진행되며, 지역패션기업인 세정, 파크랜드, 콜핑, 그린조이 패션기업 디자인팀에서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디자인상 총 4점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부대행사로는 패션기업 및 신진디자이너를 초청해 각 사업 분야에서 원하는 인재에 대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창출본부 취업상담부스 운영으로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졸업작품 스타일화를 전시해 학생들의 작품 스케치, 구상 아이디어를 토대로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되는 ‘2017 부산패션위크’ 와 연계해 국내외 유명디자이너 및 브랜드들과 동일한 패션쇼 무대에 예비디자이너로서 첫 작품을 올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학패션페스티벌을 통해 미래의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최신 트렌드를 습득하고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길 기대하며 장기적으로는 지역 패션업체와 연계해 유망 디자이너 양성과 일자리 창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참여대학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