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는 오는 10월 31일 오후 7시 30분 예지당에서 화요공감 '이동주의 소고한판'을 개최한다.

이동주는 국가무형문화재 제3호 남사당놀이 이수자로 1990년 김덕수 사물놀이패에 입단해 국내외 다양한 공연에 참여했으며, 매년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해 기예를 연마할 수 있는 ‘상모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삼도지역을 대표하는 소고춤과 소고놀이를 무대에 올려 지역적 특색들을 알리고자한다. 30년간의 세월을 거치며 많은 지역의 소고춤과 소고놀이를 접해온 풍물잡이 이동주가 자신의 역량으로 각 지역의 맛깔나는 풍물가락을 선보인다.

공연은 사물놀이의 백미로 꼽히는 ‘판굿’을 시작으로, 소고춤의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되어진 ‘호남 고깔 소고춤’(황재기 소고춤), 몸 전체를 다양한 형태로 원을 그리는 ‘웃다리 농악 소고놀이’, ‘소고춤’, 전투적이고 공격적인 성향을 지닌 ‘영남 소고놀이’, ‘부산아미농악 북놀이’, 그리고 삼도의 소고춤 중에서 각 지역의 특징을 담은 ‘삼도소고춤’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사물놀이와 전통춤, 장단이 어우러진 무대를 만들기 위해 부산예술단 김민상 예술감독과 국립부산국악원 기악단, 동료 국악인들이 함께 출연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