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는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10월 26일 ‘2017 은빛건강한마당 및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흥겨운 밸리댄스공연을 시작으로 강구복 김해시노인회장의 경연대회 대막을 알리는 개회사가 있었으며, 개회식에는 유관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격려를 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은빛건강한마당‘ 행사는 어르신의 신체활동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는 유일한 어르신 건강축제로, 어르신 1000여 명을 모시고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로당, 복지관, 읍면 지역별로 운영해 온 어르신 신체활동 프로그램 중 우수한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주촌면 실버댄스 동아리 등 8개 팀 200여 명이 출연해 평소 갈고 닦은 신체활동프로그램을 대중들 앞에 마음껏 뽐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올해는 취약지역의 맞춤형 자살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요가프로그램을 도입해 일평생 무대에 서 본 적이 없는 허리 굽은 어르신들의 생애 첫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치매예방을 위한 걷기대회를 함께 진행해 연지공원을 걷는 동안 관내 병 · 의원과 유관단체 등이 연계한 각종 치매예방 인지프로그램, 건강 체험관 운영, 레크레이션,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높았다고 김해시는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