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 文대통령, 노동계 초청 만찬 개최…민주노총 불참 

<사진제공=청와대>

24일 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첫 노동계 만남이 민주노총이 불참한 가운데 마무리됐다. 

문 대통령은 인사말을 통해 "이 만남이, 이 자리가 많이 기다려졌다. 조금 설레기도 했다. 한편으로는 노동계와의 만남이 너무 늦어지는 것 같아서 조금 초조하기도 했다"면서 "그런데 노동계가 다 함께 하지 못해서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고 언급했다. 

◆ 정부, 신고리 5·6호기 건설·탈원전 로드맵 발표

정부는 24일 신고리 5·6호기 건설을 재개하면서 탈원전 중심의 에너지 전환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나간다고 밝혔다.

◆ 文대통령, 평창 동계올림픽 관심 부족… 범국가적 홍보 강조 

24일 문재인 대통령은 다가오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관련해 "여전히 국민적 관심과 티켓 판매는 30% 수준으로 아직 기대에 못 미치는 상황"이라고 범국가적인 올림픽 홍보를 강조했다.

◆ 정우택 "文대통령 아들 특혜취업 의혹 진상규명 필요" 

24일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공공기관 채용 비리 전수조사를 지시하자 "아들인 문준용씨 고용정보원 특혜취업 의혹부터 진상규명해야 한다"고 맞불을 놨다.

[외교 안보] 

◆ 文대통령, 日 아베 총리와 통화··· "총선승리 축하"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아베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에게 전화를 걸어 중의원 총선 승리를 축하했다. 

◆ 백악관 "트럼프 아시아 순방 목적은 北문제 해결" 

24일(한국시간) 미국 백악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아시아 5개국 순방 주 목적이 북한 문제 해결에 있다고 밝혔다. 

또 중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들이 북한에 최대 압박을 가하기 위해 지금보다 더 많은 것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