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서대>

[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제1회 부산 마약퇴치 콘텐츠 공모전’에서 동서대(총장 장제국) 경영학부 3학년 고동협, 남예진, 성다희, 이나현, 4학년 김근모, 디자인대학 3학년 정호인 씨가 한 팀으로 도전해 대상(상금 100만 원)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0월 14일 부산시 약사회에서 열렸다.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부산시가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마약류의 폐해와 그 심각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동서대 학생들은 ‘풍선’과 ‘늪’ 2가지 버전의 시리즈물을 에스컬레이터 오르막과 내리막을 이용한 포스터를 제출했다.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옆 벽면에는 마약이 풍선을 타고 올라가는 기분이 들지만 결국 풍선처럼 터진다는 것을 4개의 포스터로 표현했다.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 벽면에는 ‘늪’을 마약과 비교한 포스터를 설치하여 마약을 하면 점점 늪에 빠지는 듯한 형상을 나타냈다.

고동협 씨는 “이번 공모전 수상으로 무엇이든 하면 된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대학 학생과 협업을 통해서 완성하게 됐다. 무엇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적극성을 가지고 찾아 나서야 되고 혼자보다는 다양한 협업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 계기였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