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울산시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롯데호텔울산에서 ‘Ulsan Export Plaza 2017’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울산경제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미국의 FTA 재협상, 중국의 사드보복, 북핵 위기 등 국내외 통상환경 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수출 및 기술동향 파악 등 글로벌 마케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상담회에는 중국, 인도,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 12개국 35개 바이어가 참가해 조선, 기계, 자동차, 화학 등 지역 주력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상담이 진행됐다.

올해는 인도,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 신흥시장의 유망 바이어를 집중적으로 섭외해 중소기업의 신흥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울산코트라지원단과 협력으로 아르헨티나, 칠레, 요르단 등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한 바이어를 초청하는 등 해외시장의 다양성도 확보했다는 것이 울산시의 설명이다.

울산광역시 승격 20주년을 맞아 자매도시인 중국 무석시 유망 바이어 6개사를 초청하는 등 지방정부 간 경제분야 교류협력 증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